> 나의 탐방기 > 나의 탐방기

나의 탐방기

 
후나야마 고분에서 느낀 점을 시로 표현함..
 
 
나의 한민족사 탐방 유혜린 2018-11-19
일본 문화속에 남은 우리 민족..
 
 
..
 
 
<망향> <침묵> 김선광 2018-11-18
다이자이후 옛성터, 아리타 도조 이삼평 유적지, 호류사 백제 관음상을 보고 느낀 소회를 적은 시입니다...
 
 
일본 문화 속 우리민족사 송선희 2018-11-18
일본은 우리나라와 이웃해 있는 나라로서 수백년간 관계가 이어져 오고 있는 나라이다. 일본은 우리나라와의 사이에 바다를 두고 있지만 우리나라와의 왕래가 꾸준히 이어져 왔기에 일본 곳곳에 백제, 신라의 유적..
 
 
탐방에 참여하면서 참 좋았다라고 느꼈던 점 3가지는 탐방을 진행하는 조선일보사의 꼼꼼하고 간결한 일 처리, 탐방의 의미에 알맞게 옛날 조선통신사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는 일정 및 여러 학교 다양한 선생님들과의 교류였습니다. 탐방에 참여하면서 수정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느꼈던 점 3가지는 이삼평 도예지 방문시 물품매장에 2000 ~3000엔 정도의 찻잔이나 종지 등 저렴한 물건들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것, 강의 교수님들이 젊은 역사관을 가지고..
 
 
탐방 후기 이현숙 2018-11-17
"일본속의 한민족사 탐방"의 취지는 이렇게 소개되어 있었다.<.... 이 행사는 일본 열도에 흩어진 우리 선조들의 발자취를 되짚어 보면서 한-일 교류사의 실체와 한민족의 진취적 기상을 확인한다는 취지에서 마련..
 
 
28년간 역사 수업을 하면서 늘 궁금했던 게 백제와 일본간의 관계였다. 과연 얼마나 친분 있길래 동성왕이나 무령왕은 일본에서 출생했을까? 아스카 문화는 어느 정도나 백제와 연관이 있던 걸까? 등등. 또 최근 ..
 
 
이번 탐방은 나에게는 우연한 기회로 얻은 행운이었다. 대부분의 선생님이 역사나 사회 선생님이었는데
나는 국어과이기에 역사에 관심은 많으나 체계적인 지식이 없었다. 전문교수님께서 우리와 6일동안 동행하면서 체계적으로 설명도 하고 강의도 하면서 일본의 역사와 우리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해 주셔서 보람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조선일보도 아주 작은 것부터 안내하고 챙기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2018년 11월. 잎이 꽃이 되는 계절에 5박 6일간, 함께한 일본 속의 한민족의 발자취를 따라간 탐방은 이제까지의 여행 경험과는 달리 무의미하고 분주하기만한 일상속에서 만든 최선의 선택이었다. 전 일정에서 함..
 
 
먼저 이런 좋은 연수의 기회를 잡을 수 있어 무궁한 영광이었습니다.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과의 역사 관계를 실제적으로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어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탐방이었습니다. 특히 한국사에서 ..
 
 
오하이요 일본 탐방기 (1) 김환섭 2018-11-16
일본속의 한민족사 탐방을 마치며..
 
 1 2 3 4 5 6 7 8 9 10  

 
이름  
생년월일  
   

Copyright (c) 2010 DIGITAL CHOSUN.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chosun.co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