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탐방기 > 나의 탐방기

나의 탐방기

 
역사는 교류 최종진 2018-11-26
한 일간의 역사와 발전 관계를 현지를 직접 답사하면서 가슴 벅찬 감동을 느꼈다. 역사의 발전은 교류를 통하여 이루어진다는 명제를 발견한 유익한 탐방이 되었다. 교류는 발전이고 평화임을 느끼며, 향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양국간의 발전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일본 속의 한민족사 탐방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신 조선일보사, 신한은행, 포스코, 하나 투어에 감사드린다...
 
 
백제 관음상의 신비한 미소 같은 고대의 아름다운 교류가 현재의 상처를 극복하고 한 일 양국 간 상생의 미래에 재현되기를 바라게 된 탐방이었다...
 
 
고구려, 백제, 신라 등 삼국의 문화가 종합되어있는 모습을 보이는 아스카문화의 중심 호류지에서 잠시 시간이 멈췄다. 학창 시절 국어책 속에서 나를 흥분 시켰던 호류지의 금당 벽화는 벅찬 감회를 안겨줬고 지금 까지도 그 여운이 가슴을 꽉 채우고 있다...
 
 
1일차 인천공항공사 강당에서의 사전 강의는 한일관계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하지 않고 있던 나에게는 참 뜻깊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한일관계 분야 전문 교수님들의 강의를 통해 한일관계의 과거와 현재 ..
 
 
행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 기억을 따라 다시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이번 '일본 속의 한민족사 탐방'은 모든 면에서 놀라움의 연속이었다. 탐방 내용은 더이상 말이 필요없을 정도로 훌륭했었고, 탐방에 참가한 모든 선생님들이 생생한 후기로 남겼다. 내가 이번 탐방에서 탐방내..
 
 
일본속의 한민족사 탐방이라는 주제는 호기심을 충족하기에 충분하였다. 일본에서 4박5일 일정은 조상들의 화려했던 흔적을 쫓는 것이기에 자부심을 가지게 하였고, 저녁시간 호텔을 벗어나 만나는 일본인들은 따..
 
 
행복했던 한민족사탐방 최윤희 2018-11-24
행운의 일본 속 한민족사 탐방 안곡중학교 최윤희 설마 선정이 될까? 하는 의구심을 갖고 신청했었다. 요즘을 왜 이리 정량적인 기준을 많이 요구하는지. 경력 30%에 여러 실적 70%의 기준에 단지 사회라..
 
 
한민족사 탐방 박상희 2018-11-24
비전공 역사교사로서 학생들 앞에 당당히 설 수 있게 만들어준 이번 탐방에서 교과서 속의 역사 흔적을 직접 답사하고 확인 할 수 있게 되어 행복했던 시간들이었다...
 
 
이번 탐방 전까지 일본은 나에게 식민통치, 위안부, 독도문제 등으로 부정적인 이미지였다. 그러나 ‘일본 속의 한민족사 탐방’에서 마주한 일본은 잘 관리되고 보존된 유물과 유적, 준법정신, 청결함, 친절함 등..
 
 
탐방 일자별로 장소별 사진에 대한 설명을 곁들임...
 
 
일본 역사 탐방 후기 유재순 2018-11-24
..
 
 1 2 3 4 5 6 7 8 9 10  

 
이름  
생년월일  
   

Copyright (c) 2010 DIGITAL CHOSUN.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chosun.co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