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탐방기 > 나의 탐방기

나의 탐방기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권선희 2018-11-30
지리적으로는 가깝지만 나에게 일본은 마음으로는 가장 먼 나라가 아닐까싶다. 그래서인지 일본 여행은 그다지 끌리지 않았는데 우연한 기회에 오키나와, 홋가이도를 여행하게 되었고 이번에 세 번째 일본을 가게 ..
 
 
일본 속의 한민족사 문화 탐방 1. 탐방목적 일본의 역사 속에서 한민족과 관련된 교류의 사례와 유적지를 탐방함으로써 역사지식의 습득 및 역사적 사고력 함양 2. 탐방일정 : 2018.11.04.-2018.11.09. ..
 
 
..
 
 
..
 
 
일본속의 우리 문화를 보면서 우리나라에 대한 자긍심을 갖은 기회였다. 이번 탐방을 계기로 학생들에게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나라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도록 해야겠다...
 
 
첨부파일 올립니다...
 
 
일본 내 한민족사 탐방 연수를 다녀와서 과거부터 악연이 반복되고 있는 나라. 우리 선조들이 많은 문화유산을 전파한 나라. 우리에게 식민지배의 아픔을 안겨준 나라. 감정적으로 비판하지만 정작 그들..
 
 
일본을 만나다. 이재일 2018-11-30
지금 생각해도 신기하다. 내가 어떻게 다녀오게 되었을 까? 운이 좋았고 주변분들의 도움이 없었더라면 생각지도 못할 행운이었다. 나에게 일본은 가깝고도 먼 나라였다. 바로 이웃에 있으면서도 양국간에 있었던 비..
 
 
일본의 여러 한민족 관련 유적지를 통해 생생한 우리 민족의 발자취를 확인하였다. 그 과정에서 때로는 전율을, 때로는 일본의 한국에 대한 반감이나 컴플렉스 혹은 의도된 무시 등의 부가적인 감정이 교차하였다. 하지만 근린은 매우 중요하다. 중국의 패권에 맞서 양국은 협력해야 한다. 고대사의 끈끈한 협력 관계를 복원해야 할 필요성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아졌다. 미래 우호적인 한일 관계를 염원한다...
 
 
이제까지의 일본 방문이 여행과 휴식이었다면 이번 역사탐방은 역사에 대한 인식이고 체험이었다. 그래서 역사를 어려워하고 무지한 나에게는 더욱 특별한 탐방이었다. 더구나 방학 때가 아닌 학기 중 아이들을 떠나서 가는 탐방이라는 점도 특별했다.
이번 역사탐방을 통해 한 나라의 역사는 그 나라의 인물에 의해 이어지며 다른 나라와의 교류를 통해 발전되고 퍼져 나간다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 역사의 흥망성쇠에 따라 그들의 문화나 문화재도 함께 ..
 
 
제42회 조선일보사 일본속의 한민족사 탐방을 마치고...
일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며 우리가 나아갈 바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싸울 때 상대방을 알고 해야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이 내가 일본을 너무 몰랐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본에 대하여서도 알고 우리가 더 잘해야 할 건 잘해 나아가는 미래를 만들어 다시는 일본에게 당하는 그런 날이 오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과 이 연수를 진행해준 조선일보와 신한은행에 다사 한번 감사의 맘을 전합니다...
 
 1 2 3 4 5 6 7 8 9 10  

 
이름  
생년월일  
   

Copyright (c) 2010 DIGITAL CHOSUN.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chosun.co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