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탐방기 > 나의 탐방기

나의 탐방기

 
낯설고 멀게만 느껴졌던 일본 땅을 밟고 걸으며 그 속에 담긴 우리 민족의 역사를 하나하나 발견해 나가고, 교사로서 아이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전해 줄까 고민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유물, 유적 등 문화..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일본 속의 한민족사 역곡중 교사 이희화 옆자리 선생님의 소개로 알게 되어 접수했던 “일본 속의 한민족사 연..
 
 
대체로 의미있는 답사였습니다. 하지만 몇몇 부분은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일본속의 한민족사 탐방 기회를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첫날, 대한항공 편으로 일본 후쿠호카공항에 도착했다. 후쿠오카 지명은 익히 들어 알고 있기도 했지만 공항의 친숙한 느낌이 낯설지 않았다. 다자이후와 후나야마 고분을 보았다. 전방후원무덤-앞 모습이 네..
 
 
일본 속의 한민족사 이명선 2018-11-15
평소 온천이 유명하고 홋가이도 설경이 좋다고들 하는 일본이지만 나는 일본에 대한 반감을 많이 가진 편으로 일본 여행은 하고 싶지 않았으나, 중학교 때부터 들었던 " 담징이 호오류사 금당벽화를 그렸으며 백..
 
 
'역사는 유적과 유물을 남기고 유적과 유물은 역사를 증언한다.' 처음 이 탐방에 함께 할 수 있어서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늘 공문으로만 보다 막상 신청하..
 
 
일본 속의 한민족사 탐방에 손승철 교수님, 서정석 교수님, 엄기표 교수님 강의와 함께 5박 6일간 우리 선조의 발자취를 따라 가면서 그 시대의 역사적 사실을 바르게 이해하며 우리 문화의 우수성과 현재 우리..
 
 
예술을 보는 높은 안목, 세상을 보는 넓은 안목, 역사를 보는 긴 안목을 키울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알고는 있었지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던 몇가지 역사적 사실에 ..
 
 1 2 3 4 5 6 7 8 9 10  

 
이름  
생년월일  
   

Copyright (c) 2010 DIGITAL CHOSUN.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chosun.com for more information.